ESG

Environmental (환경), Social(사회), Governance (지배구조) 의 약자로
기업의 경영활동을 환경경영, 사회적 책임, 건전하고 투명한 지배구조에 초점을 둔
지속가능성 (sustainability)을 달성하기 위한 기업 경영의 핵심요소를 의미 합니다.

환경 Environmental
  • 기후변화 대응, 자원관리
  • 환경오염, 폐기물관리
사회 Social
  • 노동환경 개선, 인권보호
  • 지역사회기여, 고객보호
  • 공급망 관리
지배구조 Governance
  • 경영진의 윤리성
  • 부패방지, 정보보호
  • 법규준수
ESG 목표
  •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ESG경영체제를 확립
  • ESG경영을 통해 수익을 창출/연계하고,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속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, 새로운 가치를 창출합니다.
  • 신보는 환경보호에 앞장서고, 사회공헌 활동을 하며, 법과 윤리를 준수하는 정도경영을 목표로 하는 기업입니다.
ESG 필요성
  • 지속가능한 성장
  • 기업 이미지 및 브랜드 가치 향상
  • 투자자 신뢰 확보
  • 고객 충성도 증진
  • 사회적 책임 이행
  • ESG관련 리스크관리
ESG 기대효과
  • 지속가능한 성장 달성
  • 기업 신뢰도 향상 및 기업가치 제고
  • 이해관계자간 파트너십 확보
  • 소비자 선호 및 만족에 따른 수익 창출
  • 사회문제 대응력 강화 및 지역사회 공헌
  • 위험관리 (횡령, 부패, 기후변화, 규제)